- 260만 도민 화합, 성공 개최로 글로벌 스포츠 도시 도약 -
구미시는 20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62회 경북도민체육대회‘성공기원 한마음 결의대회(조직위원회 발대식)’를 개최했다.
조직위원회는 구미시장을 위원장으로, 국회의원과 도‧시의원, 관계기관, 체육‧사회단체장 등 300명의 위원들로 구성됐으며, 시민들의 관심과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교통‧안전‧자원봉사 등 여러 분야에서 적극적인 협력을 이끌어 도민체전 성공개최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행사는 시립무용단(육고무)과 태권도 시범단(태권무)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준비상황 보고, 조직위원 위촉장 수여, 결의문 낭독, 도민체전 성공기원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성공기원 퍼포먼스는 구호 제창과 바람개비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바람개비 퍼포먼스는 ‘경북도민체전 성공개최’, ‘경북도민체전 우승기원’, ‘글로벌 스포츠 도시 도약’이라는 세 개의 바람을 담아 구미시 스포츠의 위상과 저력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도민체전은 제50회 경북도민체전 이후 12년 만에 개최되는 뜻깊은 행사로 성공적인 개최와 260만 경북도민의 화합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제62회 경북도민체육대회는 내년 5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30개 종목에 22개 시‧군 선수와 임원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디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