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호 시장, 전국체전, 도민체전, 전국기능대회 등 자봉이가 늘 앞장서
구미시 자원봉사 대학총동창회(회장 박정태)가 1일, 구미 금오공대 신평 캠퍼스에서 ‘2024 구미시자원봉사대학 총동창회 한마음대회’를 개최하고 회원간 단합을 과시했다.
자원봉사대학 총동창회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위해 마련된 이 날 한마음대회는 선후배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함과 동시에 공동체 기능향상 및 총동창회 동기간 화합과 단합을 강화하기 위해 김장호 구미시장 박교상 구미시의회 의장, 등 시도의원과 하준호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장, 유옥순 동창회 초대 회장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축사에서 “자원봉사자들이 지역의 크고 작은 행사에 자발적 참여로 전국에서 찾아오는 방문객에게 구미를 알리는 데 큰 역할을 다해왔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통해 동기간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고 사회의 진정한 자원봉사자의 길을 열어달라”며 대회를 축하했다.
행사에 앞서 총동창회는 신평동 일원 환경 캠페인 및 플로킹에 이어 개회 및 의식행사 기수별 입장식, 총동창회 단체기 전달식 등 체육대회를 통해 기수별 단합과 화합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되었다.
한편 구미시 자원봉사대학 총동창회는 2009년 발족해 매년 1기수의 동기회를 발족하고 지금까지 총 17개 기수 1,063명의 동기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재난재해복구, 전국 및 도민체육대회, 사회복지 기관·시설 봉사 등 구미지역 내 다양한 분야에서 자원봉사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디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