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 후반기 구미시의회 박교상의장 체제 출범
상태바
제9대 후반기 구미시의회 박교상의장 체제 출범
  • 김종열 기자
  • 승인 2024.07.01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장 박교상 의원 13표, 안주찬 12표, , 부의장 양진오 14표, 김영길 11표
박교상 구미시의회 의장
박교상 구미시의회 의장

구미시의회가 7월 1일 본회의장에서 제27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어 의장단 선거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후반기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제9대 후반기 구미시의회 첫 의사일정으로 후반기 의장단 선거를 무기명 비밀투표로 진행하였으며, 후반기 의회를 이끌어나갈 의장으로 박교상 의원이 부의장으로 양진오 의원이 선출되었다.

이날 당선된 박교상 의장은 당선 인사에서 “후반기 의회에서도 집행기관을 견제하고 시민의 의견을 대변하는 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동료의원들과 함께 구미시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양진오 구미시의회 부의장
양진오 구미시의회 부의장

양진오 부의장은 “부의장으로서 의장과 상호 소통하면서 동료의원들의 뜻을 존중하고 구미시의회가 화합하고 시민에게 부여받은 소임을 완수하는데 적극 기여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구미시의회는 오는 7월 4일 제2차 본회의에서 의원별 소속 상임위원회를 배정하고 상임위원장을 선출하여 후반기 구미시의회가 시민을 대변하고 집행기관을 견제하는 기관으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한편 구미시의회 의장에 당선된 박교상 의장은 국민의힘 소속으로 송정·원평·형곡1·형곡2동을 지역구 5선의원이며, 양진오 부의장은 선산,무을,옥성,도개에서 3선의원으로 국민의힘 소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