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은희 의원 대표발의 「구미시 중소기업창업 지원 조례안」 상임위 통과...침체된 지역경기 활력 바람 불 듯.
상태바
추은희 의원 대표발의 「구미시 중소기업창업 지원 조례안」 상임위 통과...침체된 지역경기 활력 바람 불 듯.
  • 김종열 기자
  • 승인 2024.07.26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민간일자리 창출은 스타트업 육성에서 시작 -
추은희 구미시의회의원
추은희 구미시의회의원

구미시의회 추은희 의원(더불어민주당 / 비례대표)이 대표발의한 「구미시 중소기업창업 지원 조례안」이 제279회 임시회 산업건설위원회에서 원안 가결되었다.

「구미시 중소기업창업 지원 조례안」은 구미시에 거주하는 시민 누구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기업가정신을 발휘하여 창업에 도전하고 지역 일자리를 창출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구미시를 창업특화도시로 건설하고자 발의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 창업지원종합계획수립을 통한 창업지원체계 구축 ▲ 창업지원기관협의회 설치 및 운영 ▲ 창업기업 발굴, 창업경진대회 및 창업박람회 개최 지원 ▲ 기술창업 및 청년창업 우선 지원 등이 있으며 이러한 체계를 통해 구미시의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되었다.

추은희 의원은 “침체된 지역 경기를 활성화시키는 가장 빠르고 바른길은 창업을 통한 민간일자리 창출이다.”라고 강조하면서 “앞으로도 스타트업 육성과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 등의 지원사업에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제도 정비 등 입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